파란닷컴 종료안내 페이지

|


안녕하세요. 파란닷컴입니다.

먼저 그동안 파란닷컴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파란닷컴은 2004년 한미르와 HITEL을 통합하여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고객님들과 함께 해왔으나,
이제 서비스 종료라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파란닷컴은 종료에 따른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일과 블로그는 Daum communications와의 협력을
통해 Daum 메일과 Daum TISTORY로 서비스가 이전되어 기존의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고,
블로그 포스트 및 자료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본인의 데이터를 PC에 보관하기를 원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아래 '
내 데이터 내려받기'를 통해 안전하게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백업 가능한 데이터는 메일, 웹쪽지, 블로그, 클럽의 데이터이며 신청은
7월 2일부터 할 수 있습니다.

종료하는 서비스
초기화면, U2, 검색, 지도, 뉴스, 카툰, 심리, 클럽, 증권, 보험
주소변경서비스, 쇼핑, 경품쟁이, 전화번호, 메일, 블로그
이관 서비스
메일, 블로그

※ 메일과 블로그는 Daum 메일과 Daum TISTORY로 서비스 이전 신청을 하시면
기존의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블로그 포스트 및 자료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유지 서비스
Allstar, PLAYY, 비즈프리, 하트콘, 비즈프리(단, 무료기업메일 서비스는 종료)

※ 위의 서비스는 기존 파란 아이디로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종료 일정
1. 최종 종료일 : 2012년 7월 31일 24시
2. 백업/이전 신청 페이지 오픈 : 2012년 7월 2일 07시 (메일 이전은 순차적 오픈)
3. 백업/이전 페이지 종료 : 2012년 10월 4일 24시
유료 컨텐츠 캐쉬 환불 안내
프리미엄 메일, 무료기업메일 등의 유료 컨텐츠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2012년 6월 14일 기준으로
남은 사용일수 만큼 파란캐쉬로 환불될 예정이며, 후불제 정액제 컨텐츠(프리미엄메일 1G 1개월)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2012년 6월 14일까지의 사용요금이 2012년 7월에 마지막으로 청구됩니다.
캐쉬환불 확인하러 가기

※ 파란캐쉬는 2012년 8월 1일 부로 H캐쉬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종료일정


6.15 | 14시

6.22 | 18시

7.2 | 7시

7.31 | 24시

10.4 | 24시

고객공지,언론보도

유료상품 환불

자료 다운/이전
신청페이지 오픈

Paran 서비스 종료

자료 다운/이전 종료

 


개요

파란닷컴은 종료에 따른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메일과 블로그는 Daum communications과의 협력을 통해 Daum 메일과 TISTORY로 서비스가 이전됩니다.

기존의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고, 블로그 포스트 및 자료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파란에 등록한 본인의 데이터를 PC에 보관하기를 원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안전하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백업 가능한 데이터는 메일, 웹쪽지, 블로그, 클럽의 데이터이며 7월 2일~10월 4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란종료FAQ”를 참고하여 주세요.
서비스 종료로 인해 고객님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내 PC에 자료 다운받기 5단계

     

파란 로그인

 

다운 받을 서비스 선택(이메일/블로그/클럽/쪽지)

 

이메일 주소 입력(다운받을 수 있는 경로를 이메일로 발송함)

      

2~7일 내 이메일로 경로(URL) 수신

 

수신 받은 경로(URL)로 이동하여 내 자료 다운로드

 


공통 FAQ

Q. 파란닷컴은 왜 종료하나요?

KTH는 ‘스마트 모바일’ 시대에 맞춰 진정한 스마트 모바일 사업에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본격적 모바일 시대로
가는 변화의 시기로 KTH는 이 변화의 물결에서 스마트 모바일로의 전환을 선택했고 기존 유선서비스인 파란닷컴 서비스를 종료하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파란닷컴을 아끼고 이용해 주신 모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리며, 저희 KTH는 앞으로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여 고객님께 사랑 받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Q. 서비스 종료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파란닷컴 서비스 종료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종료 사용자 공지 : 2012년 6월 15일 14시
기간제 유료 상품 환불 : 2012년 6월 22일
사용자 데이터 백업/이전 신청 페이지 오픈 : 2012년 7월 2일 07시
최종 종료일 : 2012년 7월 31일 24시
사용자 데이터 백업/이전 신청 페이지 종료 : 2012년 10월 04일 24시

 

Q. 파란닷컴의 모든 서비스가 종료가 되는 건가요?

포털 파란에서 제공되던 모든 서비스가 7월 31일 24시 부로 종료가 됩니다.
다만, 파란 아이디로 이용이 가능했던 Allstar와 Playy, 하트콘, 비즈프리 서비스는 기존의 아이디로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종료 되는 서비스 : 초기화면, U2, 검색, 지도, 뉴스, 카툰, 심리, 클럽, 증권, 보험, 주소변경서비스, 쇼핑, 경품쟁이
전화번호, 메일, 블로그

유지 되는 서비스 : Allstar, Playy, 비즈프리, 하트콘

 

Q. 사용 기간이 남은 상품의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사용 기간이 남은 상품은 2012년 06월 14일을 기준으로 남은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 방법은
환불 대상자에 대해 6월 22일 파란 캐쉬로 일괄적으로 재충전이 됩니다.

 

Q. 파란 캐쉬를 환불하고 싶은데요?

취소된 금액은 우선 파란 캐쉬로 지급이 되며, 고객의 요청에 의해 현금환불이 가능합니다. 현금환불 시 서비스 종료의
건으로 7월 31일 18시 까지 환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Q. 이미 충전한 파란 캐쉬는 어떻게 되나요?

파란 캐쉬는 파란 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 서비스에서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파란 캐쉬는 2012년 8월 1일 00시 부로 H캐쉬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Q. 서비스가 종료 되면 자동으로 회원 탈퇴가 이루어지나요?

파란의 포털 서비스는 종료하지만 파란의 아이디로 이용했던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는 서비스를 계속합니다. 따라서
파란이 종료한다고 해서 회원 자동 탈퇴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시는 고객님은 직접 회원 탈퇴를 해야 하며,
기존 아이디로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께서는 탈퇴를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을 탈퇴하면 회원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을 탈퇴하시면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즉시 개인정보가 삭제됩니다. 다만 결제 정보는 최대 5년간 보관이
됩니다. 회원을 탈퇴하면 사용자 백업/이전 신청이 불가능하오니, 회원 탈퇴는 반드시 백업/이전을 완료한 후에 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서비스를 종료하면 파란 이메일은 어떻게 되나요?

파란 메일 서비스는 종료되지만 다음으로 이전을 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메일 주소로 송수신이 계속 가능합니다. 7월 2일 07시부터
백업 기능 및 Daum 이전기능이 제공됩니다. 10월 4일 24시 이후부터는 백업 및 이전신청이 불가능하게 되므로, 파란 메일로
주요소식을 받아보시던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2012년 10월 4일 24시 종료 전에 백업 또는 이전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PLAYY 서비스 종료 안내]

Q. 서비스 종료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최종 종료일시는 2013년 3월 26일 12시 입니다.


*1월 31일 중지
-신규 회원가입 중지
-본인확인하지 않은 회원 이용 제한
-iOS/Android 앱 지원 중지
-활동지수 적립 중지 (댓글, 공유, 재밌어요, 구매 시) :
 1월 적립분은 2월초 쿠폰 발행
-SNS 공유하기, facebook 친구 활동 기능 중지


*2월 14일 중지
-신규 구매 중지
(기존 구매 작품 감상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Q. 서비스가 종료 되면 자동으로 회원 탈퇴가 이루어지나요?

아니오, KTH 회원 탈퇴는 자동으로 되지 않습니다.
기존 아이디의 KTH 회원가입 상태는 유지되며 Allstar 에서도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TH 회원 탈퇴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합니다.

 

Q. 서비스 종료시 사용중이던 정액제는 자동으로 해지가 되나요?

후불 자동결제 상품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2013년 1월 31일로 자동 해지되며 사용 요금은 2월에 마지막으로 청구됩니다.
선불 자동결제 상품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현재 남은 이용가능 기간이 끝나면 자동 해지되고 더이상 청구하지 않습니다.
일반 정액제 상품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현재 남은 이용가능 기간이 끝나면 해지됩니다.

 

Q. 환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환불 조회 및 신청페이지는 2013년 2월 22일 오픈될 예정입니다.
다운로드, 장기 이용 가능 상품 등 일부 상품을 구매하신 고객님들에 한해서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Q. 환불할 때 수수료가 부과 되나요?

PLAYY 종료로 인한 환불 대상자는 약관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환불대상자 확인은 2월 22일에 오픈하는 환불 조회 및 신청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단, 대상자가 아닐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수수료가 부과되오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Q. H캐쉬 사용 가능한 다른 서비스가 있나요?

H캐쉬는 Allstar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http://allstar.paran.com)

 

Q. 보유 중인 쿠폰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2월 14일에 신규 구매가 중지되므로,
보유 중인 쿠폰은 그 전에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Q. 서비스 종료 후 다운로드 받은 작품들은 어떻게 되나요?

영화 다운로드 작품은 서비스 종료 후에도 별도 뷰어 등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화 다운로드 작품은 뷰어 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다운로드 받으신 작품들은 이용이 불가능하며,
다운로드 상품 결제기간이 365일이 지나지 않으신 고객님의 경우 일할 계산되어 환불 될 예정입니다.

 

Q. 올레TV에 있는 PLAYY도 종료되나요?

올레TV에 있는 PLAYY는 종료되지 않습니다.종료 후에도 제휴처에서 PLAYY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IPTV : 올레 TV, LG U+TV
-디지털케이블 : HCN,C&M, CJ헬로비젼, T브로드 등
-인터넷서비스 : 곰TV, yes24

 

Q. 종료 이후 유사한 다른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인가요?

영화무제한즐기기 상품은 제휴처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기존의 키즈앱은 그대로 정상이용가능합니다. 또한, www.playy.co.kr은 제휴처에서 구매가능한 PLAYY의 새로운 상품과 제휴처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외, PLAYY에서 직접 고객님들께 컨텐츠 판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은 없습니다.

 








And